카테고리 없음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광화문[태종] 2023. 11. 26. 03:52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알아보도록 할께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쉽게 낫지도 않고 재발 가능성도 높거든요.

스트레스가 문제가 된다고 하는데요.그러다보니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약물치료와 심리치료 등이 있습니다.

허나 개인적으로 저는 요즘 유산균 치료법 덕을 보는것 같습니다.

제가 한때 위경련,위염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까지 조금 심하게 아팠던적이 있습니다.

그냥 뭘 먹으면 복부팽만감 증상 및 가스가 가득 찬 것 같고 그러다보면 콕콕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서 밤에 잠을

제대로 못 자겠더라구요.병원도 어려번 갔고 그때마다 듣는 소리는 스트레스가 원인이라고 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약을 복용하는것도 좋지만 약 먹으면 그때뿐이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어떤분들은 배가 아픈게 위경련인지 단순 배탈인지 헷갈리시는분들이 있는데요.

배탈 약 먹어도 쑤시는 증상이 가라앉지 않는다면 꼭 진경제를 복용하셔야 해요.

약국에 가셔서 진경제 달라면 주실꺼예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항상 병원에서 하는 말은 약 꾸준히 드시고 식단조절하세요.라고 합니다.

근데 그 말이 맞긴해요.약 먹고 식단 조절하면 멀쩡해지거든요.허나 기름진것 먹고 또 술 먹고 이러다보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 또 재발하는것이죠.

무엇보다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법 단기간에 완치되는게 아니여서 꾸준히 관리하셔야해요.

나아졌다고 방심한 순간 다시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재발합니다.그러면 또 며칠을 고생하는것이죠.
그렇다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란 도대체 뭘까요? 

가장 흔한 소화기 질환 중의 하나라 할 수 있는데요.식사를 하고 난 후 또는 스트레스 받은 후 복통 증상이 

나타납니다.또는 복부 팽만감,설사나 변비가 나타날 수 있고 배변후 잔변감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과민성 대장 증후군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신트림이 납니다.

계속 끅끅 하게 된다고 해야될까요? 약간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요.

또한 배변 전 심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진것은 없지만 가족력이나 불안 증세 그리고 스트레스 같은 

정신적이 요인이 영향을 끼치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것 불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것도 문제가

된다고 하네요.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법 변비가 주요 증상인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섬유질 섭취를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게 되면 음식이 대장을 통과하는 

시간이 빨라지고 대변의 양을 증가시키는데다가 무르게 만들어주거든요.
허나 변비가 아닌 설사 증상이 보이는 경우에 과민성 대장 증후군 치료법은 술과 지방이 함유된 음식 섭취를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또한 복통이 나타나는 경우 치료법은 커피 마시면 안됩니다.

제가 자꾸 이걸 잊어버려서 복통으로 힘들어했는데 커피 끊으셔야 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예방하려면 생활습관 개선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우선 음식은 정해진 시간에 먹는것이 좋습니다.즉 하루 세끼 규칙적으로 먹으셔야합니다.
그리고 음식은 조금씩 자주 먹는게 좋아요.한번에 몰아서 먹으면 절대 안됩니다.

따라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인분들은 절대로 간헐적 단식 1일1식 하면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몰아서 먹게 되면 복부팽만감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면 물을 자주 마셔주는게 좋은데요.

단 차가운 물이나 얼음 둥둥 띄어서 마시면 안됩니다.

적당히 미지근한 물 자주자주 마셔주는게 좋아요.

아침에 눈 뜨자마자 한컵 마시고 수시로 마시면서 하루 2리터를 마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에는 짠 것도 안 좋도 단 것도 안 좋습니다.

게다가 지방이 과하게 들어간 음식 또한 좋지 않구요.그러니 튀긴 음식도 안 좋겠죠.

한마디로 채소와 과일 위주로 건강하게 먹어야 합니다.

스트레스 받지 않게 유의하셔야하는데 안 받을 수는 없으니 이걸 풀려고 노력해 보세요.

뭔가 자신만의 위로가 되는 물건을 구입한다거나 아니면 어떤 행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담아두면 다 병 되더라구요.저도 스트레스 심하게 받은날에 꼭 재발하더라구요.

 

 


유산균 섭취를 늘리는게 좋은데 저는 이 방법 적극 권해드립니다.

몸에 좋다는 즙도 먹어봤지만 다 소용이 없었는데 2주전부터 집에서 요구르트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 

2주동안 재발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기름진것 많이 먹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2주동안 한번도 약을 안 먹었어요.

거의 며칠에 한번씩 복통 증상이 나타나서 약 먹고 또 약 먹고 계속 반복했는데 아직까지 신호가 안 오고 있습니다.

원래 먹으면 복부팽만감에 복통 증상이 나타나는데 재발하지 않고 있네요.
요구르트는 요즘 집에서 만드는 제조기 1만원 이하면 구매가 가능한데요.

하나 사셔서 우유 넣고 요구르트 넣고 10시간 놔뒀다가 먹으면 됩니다.저는 여기에 귀리 타서 먹는데 이렇게 아침마다 매일 먹고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간단 치료법 알아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요구르트에 귀리 타 먹는게 저는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계속 재발해서 고생중이라면 저처럼 아침에 유산균을 좀 섭취해보시는걸 권해드리고 싶네요.

정말 아프고 정말 고생스럽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