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8 5

몸을 늙게 만드는 14가지 습관(習慣)

몸을 늙게 만드는 14가지 습관(習慣) 01. 우유와 달걀에 대한 오해(誤解) 우유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이어서 칼로리가 높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우유의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지 않으며, 그래도 의심스러울 경우 저지방 우유를 마시면 된답니다. 달걀은 노른자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인다는 오해를 받고 있지만 오히려 식욕을 줄여 비만 방지 효과가 있어요. 이제부터는 노화 예방과 건강관리를 위해 우유와 달걀을 꼬박 꼬박 챙겨 드세요. 02. 기억(記憶)에 대한 강박관념(强迫觀念) 강박관념은 사람을 지치고 힘들게 만들죠. 기억에 대한 부분은 특히 더한데요. 나이가 들면서 점차 나빠지는 기억력 때문에 건망증에서 치매로 이어질까 봐 전전긍긍하는 사람이 많아요. 하지만 모든 것을 기억해야 ..

카테고리 없음 2024.02.18

“애플 스마트폰 이어 삼성은 와이즈폰 시대 열어”

삼성 사장 출신 윤순봉 “애플 스마트폰 이어 삼성은 와이즈폰 시대 열어”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의 본인 서재에서 윤순봉 전 삼성서울병원 사장이 AI 폰의 미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그는 "AI가 사용자가 원하는 행동을 해주는 '와이즈폰'의 시대가 열렸다"고 말했다. /고운호 기자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는 기존의 스마트폰이 아니라 ‘와이즈폰(wise phone)’이라는 새로운 개념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지난달 30일 서울 강남구에서 만난 윤순봉(68) 전 삼성서울병원 사장은 “갤럭시 S24에서는 AI가 사용자가 원하는 액팅(acting·행동)을 한다”며 “완전히 새로운 시장이 열린 셈”이라고 했다. 윤 전 사장은 1979년 삼성그룹 공채로 입사해 그룹 비서실에서 고(故) 이병철..

카테고리 없음 2024.02.18

그들이 이승만을 덮쳤을 때

그들이 이승만을 덮쳤을 때 오염된 역사 ‘이승만 악마화’ 좌파 혼자 그랬다고? 좌파 프레임에 굴복한 보수 이승만, 박정희 폄훼 ‘방관’ “불의를 보고 방관하지 않는 100만 학도와 국민들이 있으니, 나는 얼마나 행복한가.” 자신을 하야시킨 시위대를 두고 이렇게 말한 ‘민주주의자’ 이승만은 그간 돌팔매로 만든 무덤에 묻혀 있었다. ‘건국전쟁’은 좌파의 ‘이승만 악마화’를 바로잡는 영화다. 그런데 이상하지 않은가. 어떻게 수천만 국민이 50년 넘게 ‘가스라이팅’ 당할까. 그게 좌파 힘만으로 가능한가. 이승만의 양자 이인수 박사가 과거 월간조선에 말했다. “정부가 (국장 대신) 국민장으로 축소해 4·19 학생들 반발을 무마하려 했어요. 건국 대통령으로 대접받지 못하면서 욕먹을 이유가 없다 싶어 가족장을 고집했..

카테고리 없음 2024.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