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3

나이 들수록 커피·술 줄이고 소변 참는 연습을

소변은 신장에서 만들어져 요관을 통해 내려와 방광에 모였다가 요도로 나간다. 나이 들면 방광이 저장할 수 있는 소변 최대 저장량이 준다. 요의를 느낀 다음에 소변을 참을 수 있는 능력 또한 떨어진다. 고령의 방광은 자기 의지와는 다르게 자꾸 수축하게 된다. 과민해지는 것이다. 그래서 나이가 들면 소변을 자주 보게 되고, 봐도 시원하지 않다. 소변을 보겠다는 생각이 들면 바로 봐야 하는 급박뇨도 발생한다. 방광에서 흘러나와 요도로 가는 소변 흐름이 느려지고, 소변을 짜주는 방광 힘도 떨어진다. 남자는 오줌발이 나이발이라는 거기서 나온다. 방광과 요도의 노화와 대처법 소변을 다 본 후 방광에 남아 있는 잔뇨량이 늘어나고, 소변을 더 자주 봐야 할 수도 있다. 그렇기에 요로 감염 위험이 커진다. 여성은 나이 ..

카테고리 없음 2024.03.19

피오르드 랜드 국립공원 ( Fiordland National Park )

피오르드 랜드 국립공원 ( Fiordland National Park ) 밀포드 로드를 따라서 사운드로 가는 길은 오로지 길만이 사람의 손길이 닿은 곳일 뿐으로 태고 적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품에 안고 후손들에게 아름다운 자연을 선물한다. 뉴질랜드 남섬의 남서부 끝에 위치한 곳으로 1986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등록되었다. 세계에서 5번째로 큰 국립공원으로 1만 2000 년 전 빙하기에 지면이 깍아지며 생긴 U자 계곡이 잔뜩 흐리던 구름이 걷히며 반짝이는 아침 햇살을 받고 만년설의 모습을 보인다. 만년설이 녹아 내린 빙하수가 흐르는 곳 아무데서나 떠서 마실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