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7 6

귀vs 뇌, 어디가 문제일까 ... '어지럼증' 자가 진단 법

발음 새고, 동작 더디면 ‘뇌질환’… 골든타임 중요 어지럼증은 원인이 귀가 원인인 경증질환부터 뇌가 원인인 중증질환까지 다양하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누구나 한번쯤 경험하는 ‘어지럼증’. 어지럼증은 원인이 귀가 원인인 경증질환부터 뇌가 원인인 중증질환까지 다양하다. 어지럼증이 발생했다고 모두 귀에 돌이 생긴 이석증이나 빈혈이 원인이 아닐 수 있다. 드물긴 하지만 뇌경색 같은 중증 응급질환의 증상일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도대체 왜 어지러운 거야? 어지럼증은 자신이나 주변 사물이 정지해 있음에도 마치 움직이는 것 같은 왜곡된 느낌을 받는 증상이다. 두통이나 배아픔과 같이 흔하게 겪는 증상이다. 일상에서는 안경알을 바꾸거나, 높은 곳에서 아래를 쳐다 볼 때, 멀미 같이 생리적 어지럼..

카테고리 없음 2024.03.17

중동 3 - 두바이 / 버즈칼리파와 분수 쑈

두바이에 도착해 가이드와 미팅을 하고 세계 최고층 빌딩인 버즈칼리파(162층, 828m) 빌딩 앞의 두바이 몰 광장 버즈칼리파 호수에서 펼쳐지는 분수 쇼를 보러 갔다. 삼성 물산에서 시공한 버즈칼리파 빌딩 앞, 버즈 두바이 분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분수로 유명하다. 버즈 두바이 (Burj Dubai) 인공호수 안에 설치된 이 분수는 길이가 900 피트(약270m)나 된다 높이 490피트 (50층 높이)까지 물이 올라가며 6600개의 조명과 25가지 색의 조화로 아름다운 밤을 장식한다. 아랍 음악과 서양 음악 등 다양한 음악을 배경음악 삼아 1,000개의 여러 가지의 다른 표현을 연출 해내는 빛과 물 음악이 조화를 이루는 분수 쇼를 선보인다. 이 분수는 미국에서 분수 쇼로 유명한 라스베가스 벨라지오 호텔의..

카테고리 없음 2024.03.17

중동 2 - 두바이 / 아브라 수상 택시

두바이의 첫날 아침, 버르두바이 와 데이라 지역을 오가는【아브라 수상 택시】탑승, 도심 중심으로 바닷물의 물골이 형성되어 있어 이것을 클릭이라 부른다. 클릭을 가로질러 운항하는 20인승 규모의 조그마한 배가 있는데 이것을 아브라 라고 한다. 대중교통으로 이용되지만, 많은 관광객의 방문 때문에 관광 명소 중 하나가 되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엔 곤돌라가 있지만, 이곳엔 좀 거칠지만 아브라 목선이 있었다. 박물관에서나 본 오래된 원목 빛깔의 목선이다. 두바이를 찼는 명물로 자리매김하여 관광객들의 단골 코스 중 하나다. '미션임파서블 4'의 촬영지인 세계최고층 빌딩【버즈칼리파】조망, 기차안 두바이 박물관이 휴관이라서 그 대신 가이드께서 기차를 타고 인공섬을 보여 주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3.17

중동 1 - 두바이 /두바이 / 전통시장

'중동의 홍콩'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두바이의 매력중의 하나가 바로 쇼핑이다. 두바이에서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첨단 패션으로 조성된 쇼핑몰에서부터 중동의 냄새가 물씬나는 전통시장까지 쇼핑의 폭이 넓다. 이중에서 전통시장은 두바이 현지말로 수크(Souks)라고 불리운다. 전통시장 수크는 두바이 도심을 파고 든 바닷물 '두바이 크릭(creek)'의 양 주변에 위치해 있는데 가장 여행객들의 발길을 끄는 곳은 데이라 지구쪽의 수크이다. 골목시장 수크는 골드수크, 향료수크, 야채수크 등의 형태로 남아있다. 중동의 베니스라고도 불린다. .“7성급호텔” 버즈 알 아랍 호텔

카테고리 없음 2024.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