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꿀물 마시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들]
1. 체중 감량 효과
꿀물을 마시는 것은 음료의 단맛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꿀의 천연 설탕은 청량 음료에 사용되는 가공된 백설탕이나 옥수수 시럽보다 훨씬 건강하며 칼로리의
건강한 원천입니다.
평소 마시던 음료를 꿀물로 대체하면 놀라운 차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배변 유지
어떤 사람들은 이 주제에 대해 부끄러워 하지만 논쟁에 부끄러운 점은 없습니다.
하루에 1잔의 꿀물은 소화 기관을 도와 배변을 규칙적으로 유지해줍니다.
꿀의 항박테리아 성질은 복통과 소화 불량을 예방하고 몸속 위장기관을 강화하도록 도와줍니다.
3. 면역 체계 강화
꿀은 천연 항균 물질로 효소, 비타민 및 미네랄이 풍부한데요.
특히 유기농 꿀이 우리 몸을 세균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몇몇 연구에서 마누카꿀, 뉴질랜드 공장에서 만든 꿀 등이 심지어 항생제 내성 박테리아를 죽이고
헬리코박터균을 위한 자연적 치료로 사용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4. 알레르기 증상 감소
연구에 따르면 국내산 꿀을 먹으면 신체가 지방화된 꽃가루에 익숙해져서 알레르기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계절성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토종꿀을 먹으며 물 한 컵과 섭취하세요.
5. 아픈 목 치료
어르신들은 모든 꿀이 인후염과 기침에 완벽한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물을 마시면 식도 주위에 코팅이 형성되어 기침과 통증을 진정시켜 목구멍이 부드럽고 쾌적한
느낌을 줍니다.
얼마전 나혼자 산다에서 헨리가 꿀을 먹으면 성대에 좋다며 강조한 적이 있는데요.
이는 사실을 기반으로 한 정보가 맞습니다.
6. 건강한 에너지 활력 증가
가벼운 탈수증 조차도 피로감을 느끼게 할 수 있으므로 물과 꿀이 당신의 에너지 수준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상상해 보세요.
커피와 달리 꿀물이 주는 활력은 가라 앉지 않습니다.
몸은 오랜 기간 동안 활력을 유지할 것입니다.
7. 해독 작용
꿀물은 항균성 뿐 아니라 결장을 도우면서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몸을 정기적으로 해독하면 기분이 나아지고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해독을 높이려면 갓 짜낸 레몬을 꿀물에 넣으세요.
레몬은 항박테리아 성질을 포함하고 이뇨작용을 하며 간 기능을 돕는 아주 훌륭한 첨가제입니다.
8. 건강한 마음 유지
무엇보다 꿀물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몸이 심장 및 심장 혈관계에 압력을 가하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생성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아침에 '꿀물 한잔'은 당신의 면역력은 물론 '만병통치약' 수준의 효능으로 당신의 삶을 건강케 만들고
유지시켜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