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5 5

감동의 마애불, 경주 남산 칠불암에서 만나다

▲ 칠불암 마애불상군(국보 제312호, 경북 경주시 남산동) 통일신라 시대인 8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천룡사지삼층석탑(天龍寺址三層石塔, 보물 제1188호)▲ 칠불암▲ 칠불암 마애불상군은 마애삼존불(磨崖三尊佛)과 사방불(四方佛)로 이루어져 있다.칠불암 마애불상군(국보 제312호, 경북 경주시 남산동)을 본 순간 벅찬 감동이 밀려왔다.통일신라 시대인 8세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여겨지는 칠불암 마애불상군은마애삼존불(磨崖三尊佛)과 사방불(四方佛)로 이루어져 있다. 뒤쪽 병풍바위에 삼존불을 새겼고,1.74m의 간격을 두고 앞쪽 모난 돌 4면에도 각각 불상을 새기어 모두 칠불(七佛)이 되었다.삼존불 가운데 있는 본존불(本尊佛)은 화려한 연꽃 위에 앉아 있다.오른손은 내리어 땅을 가리키고 왼손은 배 부..

카테고리 없음 2024.06.15

간이 망가지면 보내는 위험 신호는?

‘피곤해’라는 말을 자주 하는 사람들이 있다.피로는 원래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휴식을 취하라는 몸이 보내는 신호이지만, 심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피로는 ‘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간은 우리 몸의 전반적인 대사 과정에 관여하기 때문에 망가지면 만성 피로로 이어지는데,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기기 쉽다.한 번 망가진 간은 되돌리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 이상 신호를 파악해야 하고, 간 건강을 위해 건강한생활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김지영 약사는 간이 망가지면 보내는 위험 신호와 함께 간 건강을 해치는 습관 등에 대해 소개했다.간이 하는 일은?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크고 복잡한 장기이다. 대사 작용을 비롯해 호르몬 관련 작용, 해독 작용 등 다양..

카테고리 없음 2024.06.15

Maggie Laubser - 남아공 화가

Maggie Laubser - 남아공 화가 남아프리카의 영국계 가정에서 태어난 매기 롭서(Maggie Laubser, 1886~1973)는 그녀의 부모가, 그녀가 가족 농장을 이어받기를 원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화가가 되었고, 자연 속에서의 농장생활과 사람들, 꽃과 동물 등 어릴적 농장에서 받았던 이미지는 그녀가 평생 그림을 그리는 좋은 소재가 되었답니다.운좋게 유럽에서 공부할 기회를 얻었고, 다양한 미술가들을 만나면서 예술적 감성도 풍부해졌습니다. 베를린에서 2년간 머물땐, 독일 표현주의 예술가들과 같이 활동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은 색상과 형태가 대담해지고 내면적 이미지와 상징성이 부여되기 시작했습니다.남아프리카로 돌아와 개인전을 열었으나 반응은 최악이었답니다. 그래도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기억..

카테고리 없음 2024.06.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