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6

어깨 통증 있다면 벽 집고 '이것' 해라

적절한 승모근 스트레칭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어깨 통증은 일반적으로 잘못된 자세를 오래 취해 승모근과 주변 근육이 긴장되면서 유발된다. 적절한 승모근 스트레칭이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효과적인 승모근 스트레칭으로  ▲벽 짚고 팔굽혀 펴기 ▲목 뒤로 젖히기 ▲앉은 채로 몸통 꺾기 ▲턱 누르기 동작 등이 있다. 이 동작을 하루에 5~6회 이상 하면 어깨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벽 짚고 팔굽혀 펴기'는 벽 모서리를 양손으로 짚고 천천히 벽 쪽으로 내려가서 15초간 유지하는 방법으로 실시한다. '목 뒤로 젖히기' 동작은 의자에 앉아 깍지 낀 손으로 머리를 잡고 뒤로 젖혀 5초간 유지한다. '앉은 채로 몸통 꺾기'는 손을 반대 어깨에 올리고, 손을 올린 쪽으로 몸을 천천히 돌리면 된다..

카테고리 없음 2024.05.18

Nikolai Kornilovich Pimonenko - 우크라이나의 풍경과 사람들

Nikolai Kornilovich Pimonenko - 우크라이나의 풍경과 사람들 니콜라이 코르닐로비치 피모넨코(Nikolai Kornilovich Pimonenko, 1862-1912)는 우크라이나 키이우 외곽에 있는 프리오카 마을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우크라이나 혈통의 도상학자였다. 아버지의 조수로 일한 후, 피모넨코는 키이우 페체르스크 라브라에서 도상화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1876년, 피모넨코의 작품은 키이우 예술 학교의 설립자들 중 한 명인 마이콜라 무라슈코에 의해 목격되어, 그곳에서 무료로 공부할 수 있었다.1882년부터 1884년까지 피모넨코는 상트페테르부르크 예술 아카데미에서 공부했고 그 해, 그의 나쁜 건강과 자금 부족으로 인해 그는 키이우로 돌아가 사립학교에서 그림 선생님으로 ..

카테고리 없음 2024.0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