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1 3

머리를 자주 감아도 비듬이 생기는 '의외의' 이유

머리를 자주 감아도 비듬이 생기는 '의외의' 이유긁지 말고 관리해주자!날씨가 춥고 건조할 때 자주 생기는 두피 질환인 비듬, 특히 겨울에는 어두운색 옷을 입는 경우가 많다 보니비듬이 더욱 눈에 띄는데요,하지만 갑작스럽게 비듬이 많이 늘어나고 지성 비듬이 많아졌다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비듬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두피 질환 중 하나인 비듬비듬은 피부 세포가 떨어지면 생기는 각질로 보통 사춘기부터 증가하고 20대의 10명 중 4명 이상이 증상을호소할 정도로 비교적 흔한 두피 질환입니다.춥고 건조하여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게 되면 더욱 심해지며 비듬 양이 점점 늘어나면 탈모와 직결될 위험이높습니다.곰팡이균 과다 증식이 원인비듬은 피지선의 ..

카테고리 없음 2024.05.21

세계의 명소와 풍물 191 - 아이슬랜드, 베스트라혼(Vestrahorn)

세계의 명소와 풍물 191아이슬랜드, 베스트라혼(Vestrahorn) 베스트라혼(Vestrahorn)은 아이슬랜드 동남해안의 스토크네스 반도에 위치하고 있는 높이 452m의 산으로, 회프네 마을과 가깝다. 아이슬란드의 대부분의 산과 달리 철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반려암으로 만들어져 어둡고 뾰쪽뾰쪽한 모습을 하고 있다. 종종 바다표범의 서식지인 모래 해안선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이곳의 모래는 섬의 화산 활동 때문에 검다. 근처에 바이킹 유적지가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