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30 9

[헬스S] 물 많이 마셔서? 잦은 소변, '호르몬' 문제일 수도.

항이뇨호르몬 작용 저하… 요붕증 가능성 소변을 자주 본다면 요붕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는 무관함. /사진=이미지투데이#30대 남성 A씨는 최근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는 일이 늘었다. 참을 수 없는 요의(소변을 보고 싶은 욕구)가 자주 느껴진 탓이다. 평소 갈증을 자주 느껴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원인인 줄 알았으나 병원 진료 후 호르몬 이상으로 생긴 요붕증이 문제였단 사실을 알게 됐다. 8일 서울대학교 병원에 따르면 사람 몸에서 배출되는 하루 소변량은 체내 수분과 전해질 상태에 따라 결정된다. 체내 수분이 부족할 경우 뇌하수체에서 항이뇨호르몬이 분비돼 소변량을 줄인다. 요붕증은 항이뇨호르몬 작용 저하로 인해 비정상적으로 많은 양의 소변이 생성되는 질환이다. 요붕증 증상은 소변의 양이 비정..

카테고리 없음 2025.04.30

네덜란드 큐켄호프 튤립 꽃밭 Tulip Fields in Keukenhof Holland

네덜란드 큐켄호프 튤립 꽃밭 Tulip Fields in Keukenhof Holland 3월 중순에서 4월 말 사이 봄이 시작될 때쯤, 모든 것이 서서히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네덜란드의 일부가 꽃의 바다로 변합니다. 그런 다음 광활한 땅이 불타는 색채와 경쟁합니다. 먼저 크로커스의 차례, 그 다음에는 수선화와 히아신스, 마지막으로 오랫동안 기다려온 튤립의 화려함이 펼쳐질 차례입니다.다채로운 들판을 감상할 수 있는 가장 힙한 장소는 아마도 리세의 케우켄호프일 것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총 32헥타르의 밭에는 800여 종의 튤립을 포함하여 700만 개 이상의 구근이 있습니다. 이것이 세계에서 가장 큰 플라워 쇼 중 하나라고 말하면 아직도 놀랐습니까? 일단 도착하면 가장 아름다운 관점에서 광활한..

카테고리 없음 2025.04.30